자율주행차 자율주행 레벨4 국내 자율주행차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차 자율주행 레벨4 국내 자율주행차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주말에 방문한 대구 엑스코 2023 DIFA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했을 때 눈에 띈 차량을 소개합니다. 오토노머스 에이투지

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 기관”가이드 하우스 인사이트”가 발표한 올해 글로벌 자동 운전 기술 종합 순위에서 세계 13위를 기록한 기업으로 국내 완성 차 업체들의 현대 자동차를 제외하면 높은 순위를 기록한 순수 한국 자동 운전 차 브랜드입니다.하드웨어와 차체 구동에 이르기까지 자동 운전 차 개발에 필요한 전 분야를 다루는 기업은 현대 자동차를 제외하고 유일하다고 합니다.2018년에 설립된 자동 운전 스타트 업 기업인 오ー토노마스에이토우지ー(AUTONOMOUS a2z)는 현대 자동차의 자동 운전 개발 엔지니어 4명이 설립한 기업으로 자동 운전 차 플랫폼을 개발하고 미래 신기술 개발업 등 기타 인문 및 사회 과학의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대구 달성군 현풍 테크노 폴리스 근처에서 수요 응답형 모 빌러티 서비스의 국내 자동 운전 차”달구벌 자동 운전 차+”를 운행 중이며, 충북, 세종, 대전 자동 운전 차 시범 운행 지구 내 자동 운전 실증 사업을 위한 한정 면허 노선도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자동 운전 자동차 기업 오ー토노마스·에이 투 지는 국내의 자동 운전사로 2023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 엑스포(DIFA)에서 양산형 자동 운전 차 2종을 처음 공개했습니다.자동 운전 차 업체들의 오ー토노마스 에이 투 지가 공개한 완전 무인 모빌리티 자동 운전 레벨 4차량은 버스형 무인 셔틀인 프로젝트 MS(Project MS)차량과 무인 배송 모빌리티 프로젝트 SD(Project SD)차량에서 레벨 4자동 운전 모빌리티 차량인 MS는 12인승 무인 셔틀이며 SD는 300kg이상 적재할 수 있는 무인 배송 차에서 미들-라스트 마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MS는 Middle Shuttle의 약어로 버스를 겨냥하고 SD는 Small delivery의 약어로 무인 배송 모빌리티를 타깃으로 하는 차량 플랫폼입니다.2018년부터 자동 운전 시스템을 개발한 오ー토노마스 ATOG는 현재까지 30여대의 자동 운전 차를 확보했으며 30만 km의 누적 주행을 통해서 소프트웨어를 검증하고 왔다고 합니다.이번 DIFA에서 공개된 두 차량은 센서의 고장이나 오작동에 대비한 다중화 센서를 탑재하고 안전한 자동 운전 차 수준 4기술의 실현을 위하여 독자 개발의 자동 운전 제어기, 제동&스티어링 이중화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합니다.자동 운전 자동차 기업 오ー토노마스 ATOG의 자동 운전 레벨 4의 무인 모빌리티 차량은 이르면 2년 후의 2025년에 양산을 시작하여 실제 생활에서 접할 수 있다고 알렸는데, 340억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2025년 이후는 사유지, 대학 캠퍼스, 공공 기관 내부, 산간부의 교통 취약 지역에서 실증을 시작한대요.2025년의 조종사 차량의 도입과 함께 2030년까지 연간 1,000여대를 OEM방식으로 생산할 계획이어서 시장의 확장성을 고려하고 자체 생산 위탁 생산, 완성 차 업체들과의 협력 생산 등으로 확대한다는 것입니다.또 현재 차체 맵시를 FRP로 제작하고있습니다만, 양산에 돌입하려고 금형을 사출 해서 대량 생산 체제로 전환될 예정이래요.

자율주행 수준의 단계별 차이

2016년 국제자동차기술자협회가 분류한 총 6단계 0~5단계가 글로벌 기준으로 통하는데 레벨 0은 비자동화, 레벨 1은 운전자 보조, 레벨 2는 부분 자동화, 레벨 3은 조건부 자동화, 레벨 4는 고도 자동화, 레벨 5는 완전 자동화 단계를 의미하는데 보통 1~2단계는 운전자 보조, 레벨 3~5단계는 자율주행으로 분류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자율주행 2단계에서는 손발을 떼더라도 눈이 운전환경을 주시해야 하고 자율주행차 3단계에서는 눈이 분리될 필요가 있다.자율주행자동차의 레벨5 단계는 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시스템이 항상 주행을 담당합니다.

자동 운전차, 자율 주행차.

운전자의 조작 없이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의 로라이더(lidar), 카메라(camera), 레이더(radar) 등과 차량의 사물통신을 이용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GPS 위치정보와 도로정보를 바탕으로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행상황을 판단하여 스스로 차량을 제어하는 차량을 의미합니다.얼마 전 BMW와 메르세데스벤츠가 독일,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을 적용한 차량의 운행 허가를 받으면서 현대차그룹은 2023년형 제네시스 G90 모델에 자율주행 레벨3를 적용하려 했지만 출시 시점을 내년으로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국제모빌리티엑스포장에서 오토노머스A 2대의 차량을 처음 확인했을 때 저렇게 생긴 차량이 양산된다면 어떤 점에 어울릴까? 생각해 보니 개인적으로는 공항이 뇌리를 스치고 있었습니다.SD는 화물과 고객의 짐을 운반하고 MS는 공항에서 비행기까지 고객을 이송하는 상상을 해봤지만 2025년 이후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판단돼 미래 모빌리티 자동차의 앞선 기술력을 미리 체감한 것 같습니다.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자율주행차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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